에어팟 구성품은 USB케이블, 에어팟 본품, 사용설명서 입니다. 박스 밑에 충전용 정품 케이블이 있으니 꼭 찾아서 쓰세요. 가끔 모르시는분들은 충전기있는지 모르고 그냥 박스채 버리시는 분들도 계시다고 하더라구여.
에어팟 사용법을 간단히 말씀드릴게요. 먼저 블루투스만 켜고 에어팟 뚜껑만 열면 알아서 블루투스가 인식을 하게 되어 화면에 아래와 같은 사진처럼 뜹니다.
뚜껑 가운데에 얕은 홈이 파인 쪽이 에어팟의 앞부분입니다. 처음에 어디가 앞이고 뒤인지 많이 헷갈려서 뒤쪽을 붙잡고 케이스를 열기 위해 끙끙대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에어팟의 기본 이름은 Airpods입니다. 이 이름을 본인이 원하시는 이름으로 바꿀수도 있습니다. 설정-블루투스-에어팟연결을 하시고 연결이 되면 나의기기 연결됨 옆에 오른쪽 i 표시를 눌러주세요. 이름 누르시고 변경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
그리고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 전화를 받고 끊는건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실겁니다. 아마 모르고 계신분들은 핸드폰을 꺼내서 통화버튼과 종료버튼으로 누르실 분들 계실텐데요.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팟은 이중 탭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중 탭이란 에어팟을 귀에 꼽은 상태에서 빠르게 따닥 두번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전화를 받을 수도 있고 끊을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동영상같은것을 볼 때 다음트랙, 이전트랙, Siri, 재생/일시 정지도 가능합니다. 이름 바꾸실 때 밑에 보면 AIRPODS 이중 탭이라고 있습니다. 거기서 본인이 원하시는대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에어팟의 장점은 휴대하기 간편하다는게 정말 굉장한 장점이구요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무게를 하나도 못느낄정도로 가볍습니다. 작은 비니백을 들고 다니는 여성분들이나 가방도 안 들고 다니는 남성분들을 위한 극한의 휴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무게가 가벼워 존재감이 없기 때문에 핸드폰이나 카드를 뺄 때 바닥에 툭 떨어져도 알아채기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이렇게 잃어버리신분들도 많이 있을겁니다.
그리고 배터리를 볼 때 보통 아래와 같이 에어팟 뚜껑을 열어야 확인이 가능한데요. 위젯으로 편하게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이폰 바탕화면에서 오른쪽으로 Swipe 하면 위젯이 나오는데요 위젯 추가 메뉴를 보시면 배터리라고 있습니다.
+를 눌러 추가하면 오른쪽 화면처럼 에어팟 잔량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충전 케이블은 아이폰 케이블과 같은 거라 케이블 하나로 핸드폰도 충전했다 에어팟도 충전했다 할 수 있습니다.이 외에도 여러가지 기능이 있으니 사용하시면 에어팟 사용법에 대해 하나하나씩 알아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