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스렌지 점화가 안될때 2자기 조치법

일용할 양식을 준비할 때 너무나 자연스럽게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다 보니 그 이로움에 대해 깨닫지 못합니다. 그러나 가스렌지 점화가 안될때 퍼뜩 깨닫게 되죠. 가스렌지 점화가 안될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 목차소개

>> 가스렌지 점화가 안된다면

 

>> 가스렌지 건전지 교체방법

 

>> 점화플러그 교체

 

§ 가스렌지 점화가 안된다면

 

가스렌지 점화가 안될때 가장 먼저 의심해볼만한 상황은 화구 안에 물이나 불순물이 있는 경우입니다. 점차 부위에 이물질이 끼어 있으면 전기 불꽃이 튈 수 없기 때문에 점화가 잘 안됩니다. 따라서 이때는 화구를 분리해서 칫솔 등으로 이물질을 제거하고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야 합니다.

 

 

저도 가스렌지가 안될때가 있었는데, 그때 원인은 가스렌지에 들어가는 건전지를 교체해서 해결했습니다. 전 사실 건전지가 들어가는 줄도 몰랐습니다만 가스렌지 점화이상은 이 원인인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가스렌지 점화가 안될때 앞의 두 가지 원인이 아니라면 그때는 가스밸브나 가스렌지의 고장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가스 밸브가 열렸는지 확인하고 그럼에도 점화가 안된다면 가스렌지가 고장이 났을 수 있기에 이때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 가스렌지 불량점화 원인

화구의 이물질 제거할 것

가스렌지 뒷편의 건전지 교체

가스렌지의 고장일 수 있음

 

 

§ 가스렌지 건전지 교체방법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가스렌지에 들어있는 건전지가 수명이 다 되서 점화가 안됩니다. 저처럼 가스렌지에 건전지가 들어가는지조차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교체방법을 준비했습니다. 몰라서 출장 불렀다 2만원 넘게 든 경우도 봤습니다.

 

 

가스로 난방을 하는 가정인데 난장이나 온수는 잘 나오는데, 가스렌지가 점화가 안된다면 건전지 문제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건전지가 있는 위치는 가스렌지마다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바닥에 있는 경우도 있고 뒷쪽에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스렌지에 따라 다른데 보통은 통통한 통통한 1.5v 건전지가 2개 들어갑니다. 가스렌지를 오래 썼다면 비상용으로 구입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미리 자리도 확인해두면 좋겠죠? 건전지 가격은 보통 2천원 가량 합니다.

 

 

>> 건전기 교체방법

대개 가스렌지 하단에 1.5v 건전지가 2개 들어감

미리 위치 알아두고 비상용 건전지 구입해둘 것

 

§ 점화플러그 교체

 

건전지를 교체해도 점화불량이라면 드물게 점화플러그가 고장난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교체를 하게 되면 점화플러그의 가격은 5천원입니다. 과거엔 건전지 교체주기가 1년 반 가량이었지만, 안전핀이 있다면 5개월에 한 번 교체하는 게 좋습니다.

 

 

가스렌지를 켜려고 할 때 따다닥 소리가 길어지거나 가스 새는 소리가 오래 난다거나 갑작스레 불꽃이 펑하고 나온다면 건전지를 교체할 시기가 된 것입니다. 불량점화는 거의 건전지 교체로 해결이 될 듯 합니다.

 

>> 점화플러그 교체

점화플러그 교체시 개당 5천원

안전핀 있는 가스렌지 건전지 교체주기 5개월

 

 

 

 

가스렌지 점화가 안될때 할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역시 답은 건전기 교체입니다. 평소에 가스렌지 청소도 게을리 하면 안되는데 이때 소주가 도움이 됩니다. 안전한 불생활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