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터넷면세점 이용방법 주문가능시간부터 알아보는 것이 좋다

해외여행시 면세점 이용은 정말 꼭 해야 할 일입니다. 그런데 정말 고수들은 인터넷면세점 이용을 적극 활용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면세점 쇼핑이 익숙치 않은 여행자들을 위한 인터넷면세점 이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면세점은 출국 전에 인터넷을 통해 물품을 구입하고 구입한 제품은 공항 출국심사 후 면세품 인도장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면세점을 방문할 여유가 없다면 사전에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인터넷 면세점의 또다른 장점은 쿠폰과 적립금 혜택이 쏠쏠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브랜드별 사은품과 제휴 할인도 많습니다. 타임세일과 성수기 진행되는 세일을 적극 활용하면 블랙프라이데이 부럽지 않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면세점 이용방법은 복잡한 것이 없습니다. 일반 쇼핑몰과 다를 바가 없기 때문입니다. 차이라면 이용하기 위해선 여권과 항공권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인터넷 면세점 주문가능시간은 출국 60일 이전부터 가능합니다. 인천공항은 최대 3시간 전까지, 김포공항은 최대 5시간 전까지 구매가 가능한 상품들이 있지만 라벨이 붙은 상품에 한합니다. 그 외 상품은 출국 비행시간에 따라 인터넷 판매 마감시간이 달라집니다.



여러 인터넷 면세점을 둘러보고 본인에게 유리한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적립금이나 선불카드 등의 혜택이 있으니 가입전 비교는 필수. 또는 한 우물만 파서 등급을 올려 할인율을 높이는 것도 방법입니다. 



인터넷면세점 이용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적립금과 쿠폰 할인입니다. 적립금 받기 버튼은 눌러 받을 수 있는 최대의 적립금을 모으고 내가 사려고 하는 물품에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을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 구매시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면세점에서만큼은 마구 열리는 팝업창을 함부로 닫아서는 안됩니다. 팝업창을 꼼꼼히 살펴보면 홈페이지 내의 이벤트들이 안내되어 내가 사려는 물품을 더 할인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이렇게 손품을 팔아 구입한 물품은 공항에서 수령하게 되는데 이때 교환권과 여권, 보딩패스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인천공항 내 인도장은 총 3곳이 있습니다. 여객터미널 동편, 서편, 탑승동으로 항공사에 따라 인도장이 다릅니다. 특히 탑승동 이용시엔 조금 더 서둘러 움직여야 할 것입니다.


결제 후 인터넷면세점에서 보내온 카카오톡 등의 메세지에 안내된 인도장의 위치를 확인 후 빠르게 이동해야 합니다.



출국 2시간 전부터 인도장에서 면세품 수령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적어도 인도장엔 출국 1~2시간 전에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개 인도장엔 대기하는 여행객이 많기 때문입니다. 


만약 면세품을 수령하지 못할 경우 한달 내 재출국하며 수령하거나 환불접수가 가능합니다.



면세점 쇼핑은 해외여행의 꽃이라고 합니다. 그 꽃을 더 즐기기 위해선 손품도 발품도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안내해드린 인터넷면세점 이용방법을 베이스로 나만의 꿀팁을 만들어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