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실리콘 제거방법으로 옷에 묻은 것도 없애보자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에는 다양한 용도로 필요한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나 우리가 거주하는 주거공간이나 근로활동을 하는 회사 등 사람들이 생활할 수 있게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공간은 단순하게 이루어져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공사를 통해 여러가지 방법으로 적용되어 설계되는데요, 인테리어나 건축 등을 시공할 때 반드시 사용되는 자재 중 하나가 바로 실리콘입니다.




실리콘은 잘 붙지 않는 물체 등을 붙이거나 빈 틈이 있는 공간으로 때나 물이 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그 사이를 메꾸는데 사용되는 것으로 주 성분이 규소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실리콘은 일정시간 뒤에 굳어지기 때문에 쉽게 제거하기도 어렵습니다.




방 곳곳에 사용되거나 화장실 세면대나 욕조 등에 이용된 실리콘의 경우는 곰팡이가 쉽게 생기기도 하며 색이 변질되어 미간상 좋지 않은 경우도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실리콘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리콘을 제거하기 위해 간단한 준비물로 우리가 자주 흔히 사용하는 커터칼을 준비해야 합니다. 본격적으로 실리콘 제거방법을 알아보면 우선, 커터칼을 이용하여 실리콘이 있는 부분 중 위부분만 커터칼로 라인을 따라 쭉 그어줍니다.


라인을 따라 칼집을 내놓으면 실리콘을 제거할 때 손쉽게 떼어낼 수 있는데요, 어느 한 면을 칼로 자른 다음 선따라 쭉 밀면 손쉽게 실리콘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청소나 재시공을 목적으로 실리콘을 제거했다면 원래 실리콘이 있던 부분에는 다시 실리콘을 발라야하는데요, 셀프인테리어를 하다보면 예기치 않게 실리콘이 옷에 묻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옷에 묻은 실리콘 제거방법으로는 살충제(스프레이)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는데요, 실리콘이 묻은 옷에 살충제를 충분히 뿌리신 후에 약 30분 정도 그대로 놔둔 후 손이나 칫솔로 문질러주면 옷감 손상없이 실리콘이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다보면 어쩔 수 없이 자재 등이 묻기도 하고, 잘못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럴 땐 당황하지 말고 집에서 구비되어 있는 물질로 제거하거나 실리콘 제거제 등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