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거울을 보면 모공이 커져 있어서 속상한 분들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모공은 꾸준한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계속 넓어지고 마는데요. 어떠한 방법을 써야 모공이 덜 넓어지고 축소가 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공은 정말 줄이기 쉽지 않습니다. 또 여성분들이나 예민한 남성분들이 제일 심각하게 스트레스 받는 부분이 모공이다보니 케어하는 제품들도 많이 나와있고 병원에서 모공케어만 전문적으로 해주기도 합니다.
미세먼지나 유해물질이 피부에 달라붙거나 수분이 부족하고 각질이 많은 피부 등 해결이 조금 더 쉬운 트러블들은 꾸준히 노력하면 제어가 되지만 피지로 인한 모공관리는 쉽지가 않습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은 꾸준한 노력입니다.
모공축소 레이저도 있지만 효과가 미미하고 어마어마한 시간과 돈이 소비되기 때문에 많은 추천을 하지 않습니다. 모공의 경우 사춘기를 지나면 호르몬의 영향으로 피지분비가 많아지고 그 피지를 배출하기 위해서 모공이 커지는 것입니다.
피지가 모공을 통과하다가 정체되면 모공이 더욱 넓어지기 때문에 평소에 넓어지기 전부터 꾸준한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일단 모공을 줄이려면 피지가 많이 분비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각질제거와 세안을 꾸준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모공관리의 핵심은 기초적인 세안습관을 바꿔주는것부터 시작해야합니다. 세안을 하기 전 손을 꼭 깨끗하게 씻고 미지근한 물과 스팀타월을 이용해 모공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노폐물을 제거해준 뒤 찬물로 세안을 해 모공을 줄여주는 것인데요.
너무 뜨거운 물로 세안을 하면 모공이 더 넓어진다고하니 적당한 온도를 유지해야겠습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중 제일 중요한것은 각질제거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각질이 쌓이게 되면 모공을 막아서 나중에 결국은 모공을 넓히게 되는 요소 중 하나라고 합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3주에 한번씩은 각질제거를 해주는것이 좋겠습니다.
많은 화장품들과 많은 방법들이 즐비하지만 꾸준하게 관리해주는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인내를 가지고 최소 5주를 관리해주면 좋아지는 모공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