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 다문화시대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느 지역을 가도 외국인을 쉽게 볼 수 있으며 서울의 대림동이나 이태원의 경우 외국인이 90%인 상황을 볼 수 도 있습니다. 그만큼 한국에 체류하고 있는 외국이 많은데요, 반대로 한국인이 해외에 나가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럼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은행업무중 하나인 송금도 일반송금이 아닌 해외송금을 해야하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해외송금 방법을 몰라 은행에 물어보거나 전화로 문의하여 알아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은행들은 아직까지도 공인인증서에 매달려 있고 복잡합니다.
그런데 카카오뱅크는 매우 쉽고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게다가 수수료까지 저렴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은행만 사용하던 사람도 전부 카카오뱅크로 모여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우선 카카오뱅크 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설치하셨다면 어플을 실행후 왼쪽상단에 있는 삼선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세부메뉴가 나열되는데요, 여기서 '해외송금'을 눌러줘야 합니다. 그러면 화면이 전환되고 해외송금에 대한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그리고 해외송금 가능한 19개 국가와 해외송금 비용에 대한 안내가 있는데요, 5천불 이하의 경우 5천원의 수수료가 발생하고 5천불 이상일 경우 만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단, 전산료, 중개수수료, 수취수수료는 면제됩니다.
그리고 일본이나 태국, 필리핀의 경우는 금액에 상관없이 수수료가 8천원입니다.
그리고 유학생이나 증빙서류미제출송금, 해외체재자 송금은 거래외국환은행을 지정해야 합니다. 하지만 유학생이라면 건당 3천불이하의 송금은 상관없이 송금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송금할 국가와 금액을 입력해야하는데요, 입력하는 즉시 원화로 환산되어 나오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환율은 해당 날짜로 자동 적용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받는 사람의 정보를 입력할때 은행코드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검색창에 해당 은행명과 코드를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해외송금 방법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천천히 진행해보시면 다음에는 자동으로 이용하게 되실겁니다.